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안면도1박2일여행] 안면도 그린블루베리체험농장에서 블루베리따기체험을

생활정보................./초코블루베리

by 디자이너-이충길 2014. 5. 28. 21:51

본문

안면도1박2일여행/안면도 그린블루베리체험농장펜션/안면도블루베리따기체험/

밧개해수욕장/갯벌체험/노을횟집/

 

 

 

 

 

동에번쩍~ 서에번쩍~ 이란 말이 실감납니다.ㅋㅋㅋ

지난주엔 평창으로~ 이번주엔 안면도로 여행을 떠납니다.

안면도로 여행 계획을 짜면서~~~ 긍정적인 엄마는 또 한번 흐뭇함에 행복해합니다.ㅋㅋㅋㅋ

갯벌체험도 하고, 블루베리따기체험도 하고~

여행은 어딜가도 좋은거 같아요!!!!!

 

 

 

비가 온다는 일기예보를 깨고~~화창한 주말이었지요!!!

넘 감사함이~

 

오전체험학습을 마치고 바로 달린곳~안면도여행이 시작되네요!!!!

 

 

우린 가장먼저 그린블루베리체험농장을 찾았어요!!!

 

작년태풍피해로 농장이정표도 없어졌지만, 찾기 어렵지는 않았답니다.ㅎㅎ

방포초등학교근처라서  혹시 가실분들도 방포초등학교찾아가심 빠를거에요!!!

근처 가심~ 블루베리농장이 어딜까? 찾기는쉬워요!!!ㅎㅎㅎ

 

 

 

 

 

지난주말 알아볼수 있었던건 요거랍니다. 블루베리묘목판매~라고!!!!

 

옆에 블루베리묘목 보이시나요?????ㅎㅎ

 


 

 

다음을 위해서 담아왔습니다.ㅎㅎ

 

안면도 그린 블루베리 체험농장펜션    http://www.안면도관광.com/

 

 

물론, 홈페이지가면 상세 설명 있겠지만, 요래 한눈에 보는것도 좋잖아요!!!

안면도그린블루베리체험농장은 블루베리 판매를 하기도 하지만, 그보다는 직접 블루베리따는 체험을 할 수 있는곳이랍니다.

 

 

울 아이들도 사장님의 블루베리 설명도 듣고,

직접 따 먹으면서 몸으로 깨닫는것 같아서 보기 좋더라구요!!!!

친구들 틈에 블루베리 박사가 된듯~~ 조잘조잘 얘기하더라구요!!!!ㅋㅋㅋㅋ

 

 


 

 

블루베리묘목이 있어서 한컷~

일년생부터~ 이년생~ 삼년생~ 사년생~

작은묘목에서도 블루베리가 열렸져? 요것도 먹을수 있답니다.

 


 

 

블루베리는 7~8월에만 수확을 한다고 하네요~

위의것은 8월에 수확이 가능할것 같다고~~~

 

블루베리수확시기가 여름휴가기간과 맞물려 있어서 우리에겐 더 좋은거 같아요~

여름휴가때 안면도 나들이하면서 갯벌체험도 즐기고, 해수욕도 하고 블루베리도 따먹고!!!!!!

아이들에게 이보다더좋은 체험학습은 없을거 같아요!!!!

 

 

이번 휴가계획 정해지지 않으신분이라면 이곳 그린블루베리체험농장 추천해드립니다.

안면도로 떠나보세요~~~~~

 

 


 

 

바닥을 깔끔하게 정리해서 풀이 올라오지 않고, 벌레나 곰팡이번식도 막고~

 


 

 

블루베리농장의 깔끔함을 보심~ 바로 따서 블루베리 먹는다는게 이해되시겠져???

 

 

 

여긴 거미줄이 많이 있는데, 요거 보면 약도 뿌리지 않은 무공해라는걸 아실거에요!!!!

그리고

해무로 인하여 스스로 소독도 된다고~ 하네요!!!!!

블루베리재배하기엔 최고의 입지조건을 갖춘 곳이 안면도 인거 같아요~

요런 말씀 들으니, 이왕이면 안면도 블루베리를 꼭 먹어야겠다 싶어요!!!!ㅎㅎㅎㅎ

 

 

 

예전엔 강화도로, 제부도로 맛난 포도사러 다닌기억이 새록새록~~

고개가 끄덕여지더라구요!!!!

 

 


 

 

그럼 블루베리는 어떤 것을 따야할까요?????

사장님께 상세 설명도 듣고, 실습도 하고~

 

 

일단 한눈에서 나온 블루베리중 가장큰것을 따면 된데요~~~~~~~

아이들에게도 잘익은것이 구별하기 어려울땐 그렇게~~~

왜냐면, 블루베리가 하나씩 양분을 먹고 자란다네요~~~~ㅎㅎㅎ  사진보심~ 한눈에 하나만 익은블루베리가 있는것도 보이시져???

저거 따서 먹음 달콤하답니다.

만약  완전익지 않았을때는 약간 신맛이 나더라구요!!!!!

 

 


 

 

그리고

잘 익은 블루베리 보면, 겉이 하얀색이 덮여잇져????? 저게 효모랍니다.

저거 따서 요구르트랑 먹음 효과 두배~~~세배~~~~랍니다.

단, 우유랑은 궁합이 안맞다네요!!!!!!!ㅠㅠ

 

그동안 저흰 아이들이 우유에 블루베리 띄워서 먹었거던요!!!! 앞으론 요구르트랑 함께 먹어야 겠어요!!!!

 

 


 

 

가장큰블루베리

잘익은블루베리

똑~~~따서

입에 쏘옥~~

 

 

달콤함이 느껴져요!!!!!ㅎㅎㅎ

 


 

 

울 깜찍이랑 듬직이도 넘 넘 좋아하더라구요!!!!!ㅎㅎ

맘껏 따서 먹고, 300그램용기에 가득 채울수 있어요~~~~~

 


 

 

요리보고, 조리보고, 진지하게 하나 똑~~~~따서

먹어도 보고~

그릇에 담아도보고~

 

 


 

 

블루베리나무가 크지 않더라구요!!!!

키높이에서  따고는 앉아서도 따주고~~

 


 

 

어느새, 그릇을 채워갑니다.

깜찍이는 그릇채우는 재미에 젤루먼저 성공했답니다.ㅋㅋㅋ

 


 

 

울 깜찍이는 높이 던져 받아먹기도 해보고~~~~ㅋㅋㅋ

개구쟁이!!!!!

 

 


 

 

울 깜찍이 오늘 블루베리 사랑에 빠졌어요!!!!

 


 

 

가득 담은 블루베리~~

 


 

 

하트용기에 사랑하는 마음으로 하나하나 담은 블루베리~

 

넘 먹음직스럽져?

직접따서 먹는 신선함이 정말 좋답니다.

 

 

 

 

울 듬직이가 딴 블루베리~~~

 

 

모두모두 안면도로 오세요!!!!

언제나 할수 있는 블루베리수확체험이 아니랍니다.ㅋㅋㅋㅋ

지금 놓치면 1년 기다려야해요~~~ㅎ

 

 


 

 

울 깜찍이 울 가족 화이팅~~~하며 가족사진 찍는다는뎅!!!!!

엄마없는 가족사진;;;;;ㅠㅠ

 

 

 

그래도 울 가족 넘 이뿌네요!!!!!!

 

 





막간의 시간에 즐기는 축구게임~

둘이라서 참 감사하다는 생각이 문득문득 들어요!!!!!

 

 

안면도 그린블루베리체험농장은

 여름엔 블루베리수확체험을 하고, 그리고 블루베리 활용한 와인만들기, 인절미만들기,비누만들기등의 체험학습을 할수있고

가을에는 고구마수확체험도 즐기고, 겨울엔 썰매를 탈수도 있다하니 사계절 체험학습이 가능한 곳이 될거 같아요!!!

 

앞으로 안면도 자주 가야할까봅니다.ㅎㅎ

 

 

 

블루베리수확체험을 하고 숙소로 향하다가 발견한 안면도수산시장!!!!!!

 

 

깔끔하게 정돈되어 있어서 좋고, 회를 뜨서 바로 바로 드실수 있게 되어 있더라구요!!!!

 

가격표시제로 여기 상가들의 가격이 모두 같다고 하니~

수산시장구경도하고, 저렴하게 회드실분에겐 좋겠더라구요!!!!

 


 

 

 

우린 안면도수산시장 구경하고, 아이들과조개,새우,꽃개구경하고~

 

 

 

 

갯벌체험하러 갑니다.ㅋㅋㅋ

 

 

 하루2번정도 갯벌체험이 가능하지요!!! 물때확인하시고, 가심 도움되실거에요!!!!!

물때표보기  http://www.anmyon.net/tip_2006/tip_tide.htm

 

 



 

안면도 그린블루베리펜션에서 가까운 밧개해수욕장이에요!!!!

해수욕장근처엔 펜션이 많이 모여있어서 편하게 갯벌체험할수 있어요.

 

우리도 숙소에서 가까운 밧개해수욕장으로~~~

 



 

 

맛조개를 위해~ 엄마는 맛소금1키로를 준비했건만;;;;;;;

맛조개는 없구요~

소라,고둥,게,새우를 잡았답니다.ㅋㅋㅋ

 

 

새우는 엄마가 5마리 정도 잡았는데, 정말 어렵게어렵게~~~~

잡으려하면, 슝~~``튕기고~튕기고~~

 


 

 

 

소라잡아서 삶아먹겠다고 열심히열심히~~~~ㅎㅎㅎ

 

 

 

 

그러나

결국엔 소라,고둥,게,새우~ 모두 바다에 두고 왔답니다.

 

다음에 또 즐건시간을 위해~~~

 

 

 

 

매운탕이 끝내준다는 노을횟집으로 향했어요!!!!!!
 

 

밧개해수욕장앞에 있는 노을횟집~

2층에선 바다가 훤히 보이는 횟집이에요!!!!!

 

요런곳에서 회먹음 더 맛날듯~

 

일단, 저흰 우럭매운탕으로`~~

그리고 아이들은 바지락칼국수에요!!!!!!

 

 


 

 

바지락이 듬뿍~~ 들어간 바지락칼국수~

 

국물맛이 끝내주는 우럭매운탕~

 


 

 

칼국수와매운탕으로 울가족 넘 맛난 저녁식사를 즐겼어요!!!!!!ㅎㅎ

이웃님들이 알려주신 정보덕에 정말 후회하지 않을 맛을 느끼고 올수 있었답니다.

 

노을횟집~ 매운탕~ 꼭 드셔보세요!!!!!!

 

 

 

 

이젠 우리의 숙소로~~~~고우고우~~~~~~~

 

 

 

안면도 그린 블루베리펜션입니다.


 

20평정도의 룸4개~

10평정도의 룸3개~

 

마당도 넓고, 바베큐파티를 즐길수도 있고~

 

 

여긴 바베큐장비 무료대여입니다. 원하시는대로 사용하실수 있어요!!!!

 


 

 

연결이 되어 보이시나요???

왼쪽 입구쪽이 넓은평수의 룸이구요, 오른쪽엔 원룸입니다.

 


 

 

조경이 넘 이뿌게 잘 꾸며진 곳이라 가족끼리, 친구들과 휴식취하기엔 안성맞춤인듯~~

 

 


 

 

여기가 야외바베큐장이에요!!!

 

좀 더 들어가면 원룸앞쪽에도 있구요!!!!!!

투룸은 베란다에서도 바베큐파티를 할 수 있게끔 준비되어 있더라구요!!!!

 


 

 

원룸모습입니다.

저흰 침대방 예약했구요~

침대놓구도 많이 남아서 엄마는 바닥에서 잤답니다.ㅎ

 

스파욕조도 맘에 쏘옥~~

밧개해수욕장에서 놀고와서 깨끗하게 씻을수 있으니~~~ㅎㅎ

 

 

주방도 깔끔하니 좋더라구요!!!

다만, 게으른 저는 식사준비를 하지 않았다는;;;;;;;;

 


 

다음날 아침, 라면과햇반으로 간단히 식사를 떼웠답니다.ㅎㅎㅎㅎ

선선한 바람이 부는 아침~

저렇게 울 가족만의 만찬같지 않나요??ㅎㅎㅎ

넘 부족한 식사인지;;;;;;

 

 

무튼 넘 행복한 여행이었답니다.

출발을 준비하니, 가랑비가 내리기 시작하네요~

고속도로 차 막히는게 싫긴 하지만, 안면도까지 왔으니, 볼건 보고 가야겠져!!!!!ㅎㅎ

체크아웃후 안면도쥐라기박물관으로 출발합니다.

 

ㅋㅋㅋㅋㅋㅋ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