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김연아, 고려대 지원하는 이유는?

연예뉴스................/해외연예단신

by 디자이너-이충길 2008. 7. 22. 13:21

본문

김연아, 고려대 지원하는 이유는?
 

   
‘피겨 요정’ 김연아(18·군포수리고 3년)가 고려대에 입학 지원 하기로 결정했다.

김연아의 매니지먼트사인 IB스포츠 측은 “김연아가 내년 대학입학을 앞두고 고려대에 입학지원서를 쓰기로 결정했다”고 22일 밝혔다.

그동안 10여 곳의 국내 대학으로부터 입학 러브콜을 받아 온 김연아는 “평소 가고 싶었던 대학이 고려대였고, 또 고려대가 앞으로 선수생활에 있을 많은 어려움을 가장 잘 이해할 수 있는 대학이라고 여겨 입학지원을 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어 “고려대 캠퍼스 내에 아이스링크가 있어 필요할 경우 언제든 훈련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아이스하키팀을 운영해오는 등 빙상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유난히 깊다는 점에서 고려대를 선택했다”고 지원 배경을 설명했다.

김연아는 2차 수시모집 때 고려대를 지원해 오는 10월중 면접을 치르게되며, 입학은 그랑프리파이널대회가 한국에서 열리는 12월 중순에 최종 결정될 예정이다.

2010년 밴쿠버 동계올림픽에 참가하게 되면 대학 생활을 1년여 동안 하기 어려운 김연아는 선수생활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대학 최우선 조건으로 선택한 것.

한편 고려대는 김연아의 바람대로 2010년 동계올림픽을 비롯해 김연아가 대학생활에 큰 부담이 가지 않도록 지원하며 김연아의 훈련장소로 아이스링크를 제공할 뜻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