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도1)
설명도2) 설명도3)
설명도 1,2,3 에서 시점 즉 눈높이의 변화에 따른 a의 각도 변화를 이해하자.
설명도4)
1. 시점에 따라 가)와 나)의 길이 비례가 차이가 생김을 이해해야 한다. 2. 투시법은 보는 이의 눈 높이에따라 근경과 원경에서 투시율이 달라진다. 즉, A와 B의 각도가 다름을 이해 하여야 한다.
설명도 5)
a에서 g까지 각지점의 좌표가 다르게 보이는 부분을 이해하자. 즉, X축과 Y축에서 각 지점은 세로와 가로에서 각 지점의 차이를 알 수 있다.
그림1)
그림2)
그림1,2)와 같이 형태를 뜰때는 지우개의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 그냥 프리하게 스케치하듯 부드러운 선으로 대상을 잘 관찰하면서 보이는 대로 그냥 그려간다. ** 지우개는 묘사단계에 접어들때 사용하면 된다.
그림3)
그림4)
그림3,4)의 초벌명암넣기는 명과 암을 구분하는 작업이므로 빛을 받는 부분과 어두운 부분의 색의 차이를 구분해 들어간다.
그림5)
그림6)
그림6의 부분도)
그림 5,6의 단계는 양감을 구축하는 과정이다. 기본 형태위에 충분히 색을 쌓아 들어간다. 이 붉은 벽돌은 석고와 달리 이미 한단계 어두워져 있는 상태이다.
그림7)
그림8)
그림7,8)은 묘사단계이다. 이 단계에서 지우개를 사용하여 불필요하게 있는 선들을 정리하고 어두워진 부분에는 지우개 처리로 밝게 닦아 주면서 가늘게 깍은 섬세한 연필로 묘사해 들어간다.
완성)
뎃생은 형태와 명암에 대한 이해다. 형태는 원근법과 비례가 기본이고 명암은 빛과 그림자의 원리와 거리에 따른 토운의 차이를 알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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