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크리에이터는 한마디로 문제를 쉽게 만들어서 해결하는 사람.
광고에서 접한 모든 문제, 예를 들어 소비자 입장에서 기업의 입장에서,
그리고 경쟁회사의 입장에서의 문제들을 해결하는 해결사가 바로
광고크리에어터다.
보는 시각도 다양해야하고, 문제의 핵심을 최종적으로 찾아내서 소비자들이 헷갈리지 않게 문제해결을 하면서 독특하게 표현해 내는 일을 하는 사람이며
광고에 관련된 전체적인 감독 및 관리를 해야 하는데,
이러한 광고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해서는 심리학적인 지식과,
전략적 사고를 할 수 있는 능력, 조사를 통해서 통계학적으로 분석 할 수 있는 능력, 훌륭한 프리젠테이션을 할 수 있는 능력, 창의성과 리더쉽이 필요하다.
한국광고협회, ‘한국광고총연합회 ’로 새롭게 출발 합니다 (0) | 2014.08.10 |
---|---|
국내 광고·홍보회사 순위 및 평균연봉 (출처 :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0) | 2014.08.08 |
년도별 온라인 광고 시장 규모 (0) | 2014.08.05 |
방송광고 시장 규모 대폭 키운다-지상파 방송 광고 총량제 도입 (0) | 2014.08.05 |
“아름다운 태희들?” 새누리 임태희, 홍보물에 김태희 (0) | 2014.07.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