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초간단한 반찬만들기 가지볶음을 만들어보았습니다.

기막힌요리............../기막힌요리

by 디자이너-이충길 2013. 12. 3. 22:41

본문

 

 

★가지볶음,가지요리,가지볶음만드는법,가지볶음만들기,간단한밑반찬,반찬만들기

 

 

 

 

 

오늘의 보글보글은 아주 초간단한!! 10분 아니 5분안에 휘리릭~! 만들수있는 간단한 반찬만들기!! 그중에 정말 간단한 가지볶음이 되겠습니다^^

가지볶음 만들기에 필요한 시간은 충분히 10분!! 저스트 텐 미닛ㅋ 반찬하나가 뚝딱 만들어진답니다~!

제가 반찬이 없거나 가지의 향이 그리울때 해먹는 가지볶음은 간단하게 만들수있고 가격도 착하고 맛도 좋고 몸에도 좋아서

자주 해먹는데요. 저희집에서 저만 가지를 좋아하네요 ㅠ 그래서 많이는 안하고 가지 두개 정도만 해서 먹는답니다~ㅋ

 

아이들이 가지를 잘 안먹잖아요~ 저희 마마걸도 물컹 거린다고 별로 안좋아했는데 잘먹이는 방법이 있답니다 ㅋ

 제가 다음엔 아이들에게 가지 잘먹이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그럼 우선 오늘은 야채를 넣은 가지볶음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시작할께용~~~ :)

 

 

 

 

※빅마마표 가지볶음 재료&양념

 

가지,당근,양파(기호에맞는 야채를 선택하세요^^),식용유,소금,다진마늘,다진파,통깨,참기름

 


가지볶음,가지요리,가지볶음만드는법,가지볶음만들기,간단한밑반찬,반찬만들기

 

첫 사진은 생략됐습니다. 가지를 깨끗이 씻은후에 어슷썰기로 썰어주세요~~

저는 볶음 할때는 이렇게 어슷썰기를 하구요 무침할때는 길게 썬답니다^^

이때 소금에 잠깐 절궈도 좋지만 생략하셔도 무방합니다~:)

재래시장에서 한뼘정도 되는 가지 3개에 2천원주고 샀습니다. 아직은 가지가 좀 비싸네요~~



가지볶음,가지요리,가지볶음만드는법,가지볶음만들기,간단한밑반찬,반찬만들기

 

어슷썰기한 가지를 팬에 넣고 기호에 맞는 야채들을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가지볶음 할때 꼭 당근과 양파는 꼭 넣습니다. 다른 야채 넣어서 드셔도 되지만 전 이렇게 해먹는게 가장 맛있더라구요^^

다진마늘과 다진파를 넣어주시구용^^



 

식용유를 조금만 둘러주시고 소금을 넣고 통깨를 넣어주시면 양념은 끝입니다^^

아주 간단하죠?!

 

가지볶음 할때 간장으로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저는 간장으로 안합니다~~

색이 까매지는게 싫어서인데요. 저처럼 가지볶음의 색이 까맣게 되는게 싫으신분들은 소금간을 하세요.



 

그럼 이제 살살 볶아줍니다~~^^ 가지를 얇게 썰어서 야채들이 휘리릭~! 익을정도만 달달 볶으시면 되요~

 

야채와 가지가 볶는동안 가지에 대해서 잠깐 공부해볼까요??ㅋㅋ

 

 

 ※여기서잠깐!

 

가지는 칼로리가 낮고 수분이 94%나 되는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가지의 식이섬유가 장내의 노폐물을 제거해서 변비에 좋고 장질환예방에 좋다고 하네요.

가지의 안토시아닌 색소는 항암효과가 있으며 , 프로페놀은 암세포 억제율이 높다고 합니다.

가지의 성질은 차가워서 열로 인해 혼미해진 정신을맑게해주며

염증에도 좋다고 합니다.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고 피를 맑게 해 고지혈증 예방에도 좋고.

피로회복, 만성피로에도 좋다고 하네요^^

 

 

요거요거 완전 영양 덩어리네요!!그쵸??ㅋ

다이어트에 좋다는건 알고있었지만 피를 맑게 해주고 혈압을 낮추는데 좋다는건 이번에 알게 됐네요~

피로회복에도 좋다고 하니까 울낭군님한테 많이 해줘야겠어요^^



가지볶음,가지요리,가지볶음만드는법,가지볶음만들기,간단한밑반찬,반찬만들기

 

야채들과 가지가 숨이 죽을정도만 볶아줍니다~

가지를 너무 볶으면 물컹거려서 식감이 별로 안좋기 때문에 가지요리는 익은 정도에 따라 호감과 비호감이 되는것같아요 ㅋㅋㅋ

가지 요리 싫어하시는분들이 거의 물컹거림이 싫어서 이시잖아요 ㅋㅋ



 

마지막에 참기름 조금 넣고 휘휘 볶아주면 끝! 저는 아주 익은 가지는 별로기때문에 위의 이미지 정도 까지만 볶는답니다~

가지도 거의 익었고 야채들도 팍 숨죽이지 않아서 이때가 가장 맛있는듯해요^^



 

빅마마표 가지볶음이 후다닥! 완성됐습니다^^

10분안에 모든게 끝나요~~~>ㅁ<



 

집에있는 간단한 야채와 가지로 맛있고 몸에 좋은 가지볶음이 완성됐습니다~~

당근이나 양파는 먹다남은거 대충 써도 되니 이만큼 절약적인것도 없지요~ㅋ

가지도 위에 보여드렸듯이 효능이 좋으니 많이들 드세요^^



가지볶음,가지요리,가지볶음만드는법,가지볶음만들기,간단한밑반찬,반찬만들기

 

가지만의 이 보랏빛이 저는 참 좋답니다 :)

옛날 어릴땐 가지밭에서 가지를 똑 따서 옷에 대충 닦아 그냥 생으로 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가지볶음,가지요리,가지볶음만드는법,가지볶음만들기,간단한밑반찬,반찬만들기

 

초간단한 반찬만들기 가지볶음을 만들어보았습니다.

너무 간단해서 사진갯수도 별로 없네요 ㅋㅋㅋ

집에있는 야채들과 가지로만 맛있고 몸에좋은 가지볶음 만들어 드셔보세용~~:)

 

 

그럼 다음엔 아이들이 잘먹는 가지무침을 보여드릴께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