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원 원주시의회 원경묵 의장(51・한나라당)은 9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가진 기자회견을 통해 시장출마를 선언했다.

2014 지방선거........../새 원경묵 후보

by 디자이너-이충길 2014. 2. 16. 17:07

본문

강원 원주시의회 원경묵 의장(51・한나라당)은 9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가진 기자회견을 통해 시장출마를 선언했다.

이날 원경묵 의장은 출마의 변을 통해 "원주시 발전 및 시민 삶의 질 행상에 초심을 잊지 않고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지난 16년간 시민을 위해 행정을 감시하고 견제하는 의정경험을 자산으로 삼아 행정 책임자가 돼 원주시를 50만 인구의 중부내륙 거점도시로 만드는 비전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 원경묵 원주시의회 의장이 기자회견을 통해 시장출마의 변을 발표하고 있다. ⓒ데일리안 강원

이어 "권위적 행정 및 살림행정, 대의기관인 시의회와의 대립 등은 이제 과감하게 버려야 할 시기"라며 "살림행정이 아닌 CEO정치, 소신있게 일하는 공직사회 구현, 시의회와의 존중・조화 등을 통한 원주시 발전을 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원 의장은 당 공천과정에 대해서도 "어떤 입김에 따른 전략적 공천보다는 보다는 시민과 당원의 뜻이 존중되어야 하기에 공정한 경선에 따른 후보 선정이 바람직하다"고 주장했다.

한편 원주 토박이인 원경묵 원주시의회 의장은 지정초등학교, 지정중학교, 영서고등학교, 상지대학교 바이오산업공학과 및 동 대학 경영행정산업 대학원(경영정보학 석사)을 졸업했다.

현재 강원도시군의장협의회장을 맡고 있는 원 의장은 제2대 시의원을 시작해 현재 의장을 맡고 있는 제5대까지 4선을 연이어 의원직을 이어오고 있는 가운데 제3~4대까지 부의장을 역임했으며, 대통령 표창(제3대) 및 대한민국 재향군인회 공로포장(제2대)을 수상했다.

또 작년에는 ´2009 대한민국 의정대상 최고의원상´을 수상하기도 했으며, 2008년 원주시의회의 ´대한민국의정대상 종합대상´ 수상을 이끌기도 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