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6.4지방선거 유세차량 사용 중지.자제 목소리 높아

2014 지방선거........../6.4지방선거

by 디자이너-이충길 2014. 5. 4. 21:32

본문

비극적인 세월호 참사로 국민적인 애도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6.4지방선거의 본격 선거를 앞두고 유세차량과 유세차량의 음악과 앰프사용을 중지하거나 자제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세월호 사건이 우리 사회의 구조적 시스템 문제를 드러내고 어른들의 책임의식 결여, 정부의 대처능력 부족 등 총체적 문제점의 집합체로 수사결과 드러나자 애도 분위기가 계속되고 있다.
 
이같은 국민적 애도 분위기에 따라 6.4지방선거의 출마후보자들도 애도 분위기에 맞춰 본격 선거돌입때 사용가능한 유세차량의 사용을 중지 또는 자제하자는 목소리가 높다.
 
선거 출마자들이 선거 때마다 앰프와 마이크를 장착한 유세차량에 올라타 선거유세를 하고 구호를 외치는가 하면 선거운동원들이 유세차량 주변에 늘어서 각종 선거음악에 맞춰 율동을 보이거나 구호를 외쳐대는 게 애도 분위기와는 맞지 않다는 지적에 따른 것이다.
 
주민 한모씨(46)는 "올 해는 지방선거를 앞두고 어른들의 잘못으로 어린 학생 등이 대거 숨진 세월호 사건으로 국민들의 마음이 심란하고 애도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다"며 "이런 분위기속에서 선거 유세차량이 음악을 틀고 유세를 벌이는 것은 맞지 않다고 본다"고 말했다.
 
이런 지적에 공감해서 유세차량을 사용하지 않겠다고 결의한 후보자들도 있다. 세종특별자치시의 시의원에 출마한 일부 후보자들은 이번 지방선거 기간에 유세차량을 사용하지 않겠다고 발표해 신선함을 주고 있다.

이같은 움직임이 본격 선거철을 앞두고 더욱 확산될 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