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옥외광고 이야기' SSL이란?

광고자료.............../기발한 옥외광고

by 디자이너-이충길 2015. 12. 22. 20:50

본문

'옥외광고 이야기' SSL이란? 

 

 



 

 

보시는 사진은 너무나도 유명한 미국 뉴욕의 타임스퀘어 거리입니다.

무한도전 팀과 가수 싸이가 2013년 을 알리는 '딕 클라크스 뉴 이어스 로킹 이브2013'무대를 선 곳이죠.

 

 

 

기억하시죠? ^^

 

 

오늘 이야기할 내용은 타임스퀘어가 아니라... 바로  수많은 간판과 사인물을 칭하는 바로 옥외광고 이야기를 할 텐데요.

옥외광고는 일정한 시간 그리고 일정한 공간을 점유하여 진행되는 광고 방식 입니다. 옥외 광고의 특성을 일반 소비자 입장에서

검증 하였는데 다른 매체와의 다른 효과 <스케일(Scale), 서브리미널(Subliminal), 랜드마크(LandMark)효과> 등의

독자성을 가지고 있다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위에서 지칭한 'SSL'을 풀어서 얘기 했는데 더 자세하게 알아 볼까요?

 

 

옥외광고 SSL효과의 대해서 알아보자. 

 

 

1. 스케일 (Scale)효과 <크게! 더 크게!>

다른 매체와 비교하여 물리적으로 크기 때문에 스케일에 따른 효과를 줍니다.

 

 

2. 서브리미널 (Subliminal)효과 <반복 합습 효과!>

옥외광고가 정기적으로 접촉할 기회가 많기 때문에 일반인들에게 반복적으로 노출되는 효과를 줍니다.

 

 

3. 랜드마크 (LandMark)효과 <그곳에 OOO이 있다!>

다른 매체와 달리 도시경관의 중요한 요소로 평가받으면서 상징성, 표지성의 특징을 줍니다.

 

 

 

 

여러분들 '옥외광고 SSL효과'에 대해서 공부 되셨나요?

여러분들이 접하지 못한 기발한 옥외광고들이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최근 인기리에 방영하고 있는 광고 천재 이태백에서도 다루고 있는 광고가 옥외광고 이죠.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