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주가 엄청난 자금을 들여가며 광고를 하는 건 투자한 만큼의 긍정적 광고효과를 기대하기 때문이겠죠? 그런데, 이런 광고주의 바람과 어긋나게 불행하게도 최악의 광고로 전락해 버린 광고들이 있습니다.
이 광고들은 특이하게도 광고를 잘 못 만들어서 라기 보다는 광고를 잘 못 배치해서 낭패를 당한 경우입니다. 광고주가 보면 아마도 기절초풍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그럼, 순식간에 웃음거리가 되버린 9가지 광고를 들여다보죠.
Kool이라는 담배광고 입니다. PLAY IT KOOL이라는 광고 판 앞에서 흑인 두명이서 멋지게 사격 자세를 취하고 있네요. 총가지고 장난치면 안되겠죠^^
Kitekat이라는 고양이 푸드 광고네요. 그런데, 옆에 신성한 사진 옆에서 고양이가 포즈를 흉내내고 있는 격이 되었군요.
두 광고가 나란히 있는데 대조적이죠? 위에 광고는 아동비만의 심각성을 말하고 있는데, 아래는 아동비만의 상징적 원인인 맥도날드 광고가 보입니다.
more..
기발한 옥외광고 모음 (0) | 2016.01.08 |
---|---|
그림자를 이용해 만든 옥외광고이다. (0) | 2016.01.08 |
기발하고 창의적인 "전단지광고" 이야기 (0) | 2015.12.23 |
'옥외광고 이야기' SSL이란? (0) | 2015.12.22 |
쇼핑백을 이용한 기발한광고 (0) | 2015.12.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