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삶의 여유와 녹색 프리미엄 양평 전원주택

생활정보................./전원주택·인테리어

by 디자이너-이충길 2021. 10. 5. 21:30

본문

삶의 여유와 녹색 프리미엄 양평 전원주택 무료견적 신청

청담채 4호집

경기 양평군 양서면 청계길시공비 : 18000~18450만원| 스타일 : 모던| 기간 : 180일 (주)토리디엔씨

 

뒤쪽에 산을 두고 앞에 논밭과 야트막한 능선이 펼쳐져 있는 이곳.

 

서울 강남권과 근접해 있고 경의·중앙선이 있어 교통이 편리하고, 남한강과 북한강이 교차하는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양평에 위치한 청담채입니다.

 

풍부한 일조량 덕분에 저절로 눈이 감기는 나른한 오후, 청량하게 불어오는 바람 한 점과 능선 너머 청계산의 호젓한 아름다움이 근사하게 어우러진 어느 가을날의 청담채를 담았습니다.

 

자연을 자연대로 두어 사계절이 황홀한 풍경을 선사하는 위치의 장점을 공간에 녹여내기 위해 되도록 창을 많이 내었다고 하는데요, 집과 가을날의 정취를 천천히 음미하시면서 감상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HOUSE PLAN

대지위치 경기 양평군 양서면 청계리

대지면적 330㎡(100 PY)

건축면적 1층 - 90.76㎡(27.45 PY), 2층 - 47.24㎡(14.29PY)

연면적 138㎡(41.75 PY)

건축규모 지상 2층

구조 철근콘크리트

 

 

 

형형색색 계절마다 새롭게 동화되는 멋스러운 외관

 

 

 

기개가 느껴지는 곧은 선의 박공지붕이 주변의 산세와 자연스레 어우러져 안정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외관입니다.

 

세월의 흔적이 더해질수록 깊은 멋을 자아내는 청고 벽돌과 짙은 블랙 징크를 외장재로 사용하여 단정하면서도 무게감 있는 조형성을 강조했습니다.

 

 

 

마당에는 데크를 마련하여, 옹기종기 모여있는 작은 마을의 고요한 풍경과 유연한 곡선을 그리는 능선의 아름다움을 보다 더 가까이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마을의 전경을 프레임 안에 담았다! 현관

 

 

 

현관 문의 프레임안에 마을의 전경을 한 폭의 그림처럼 담았습니다.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작은 물품을 보관할 수 있는 오픈형 수납칸 부터 거울이 설치되어 실용성을 더한 신발장까지, 넉넉한 수납공간이 돋보이는 공간입니다.

 

 

 

단차를 두어 생활에 편의를 더했고, 모노톤의 컬러로 깔끔하게 마감한 현관입니다.

 

 

 

고급스러운 마감재와 공간의 온기 및 무게감을 더해주는 벽난로가 돋보이는 거실

 

 

마당과 연결된 부분은 통창으로 계획하여 풍경을 보다 가까이서 즐기도록 했습니다.

 

 

 

석재 고유의 질감과 고급스러운 색감이 돋보이는 아트월과 블랙과 골드 조합이 멋스러운 벽난로가 한데 어우러져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세련된 색감의 그레이 컬러와 내추럴한 마루 컬러가 조화를 이루어 차분하면서도 단정한 인상을 남기는 거실입니다.

 

 

 

매입형 손잡이로 군더더기 없이 연출! 실용적인 'ㄱ'자형 주방

 

 

 

마루 컬러와 채도 차이가 크지 않은 재질로 하부장을 구성하여 깔끔함을 더했고, 'ㄱ'자형의 레이아웃으로 계획하여 실용적인 면을 높였습니다.

 

 

 

창문에 담긴 아름다운 자연이 곧 포인트 요소! 심플한 디자인의 방

 

 

천장 몰딩은 최대한 얇게 하고 눕힘 시공을 하여 공간감을 넓혔고, 풍경이 그림처럼 걸리는 위치에 창을 내어 심플하면서도 군더더기 없는 공간을 연출했습니다.

 

 

 

화장도 하고, 옷도 갈아입고! 작지만 알찬 공간

 

 

 

침실과 연결된 별도의 공간 안에 드레스룸과 간이 파우더룸을 마련하여 실용적으로 꾸몄습니다.

 

 

 

모던한 컬러 구성이 돋보이는 욕실

 

 

 

수납 기능을 겸한 대형 거울 장, 대리석 젠다이를 설치하여 넉넉한 보관이 가능하도록 했고, 샤워실을 마련하여 편의를 더했습니다.

 

 

 

데드스페이스도 알차게 채운다! 원목 수납장으로 실용성을 높인 계단실

 

 

계단 아래 데드스페이스 공간은 책장을 제작하여 실용성을 높였습니다.

 

 

 

멀바우 집성목과 은은한 조도의 조명이 조화를 이루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계단실입니다.

 

 

 

오래오래 머물고 싶은 공간, 2층 거실

 

 

 

몸과 마음이 평온해지는 공간, 자연과 함께하는 테라스

 

 

 

 

낮에는 그림 같은 풍경 위로 햇살이 머물고, 땅에 밤이 내리면 하늘에는 별이 은은하게 밝히는 이곳은 몸과 마음이 풍요로워지는 특별한 공간입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