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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텔레콤, 야후! 코리아와 모바일 검색 전략적 제휴

광고자료.............../게 시 판

by 디자이너-이충길 2007. 6. 24. 20: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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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텔레콤 무선인터넷 서비스의 검색엔진으로 야후!의 모바일 검색 서비스인 원서치(oneSearch)를 사용하기로 하는 제휴 체결
원서치(oneSearch)를 통해 고객의 검색의도(정황, 경향)를 인식하고 가장 부합하는 검색 결과를 상단에 보여줘 휴대폰 환경에 최적화된 검색서비스 제공

"휴대폰에서도 검색엔진 원서치(oneSearch)가 도입된다"

LG텔레콤(대표 정일재 /www.lgtelecom.com)과 야후!코리아(대표 김진수/ www.yahoo.co.kr)는 LG텔레콤 무선인터넷(WAP) 서비스의 검색엔진으로 야후!의 모바일 검색 서비스인 원서치(oneSearch)를 사용하기로 하는 제휴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기존에는 휴대폰을 통해 검색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여러 페이지를 넘겨가며 검색 화면을 찾아야 하는 불편을 감수해야 했지만, 야후!의 모바일 검색 서비스인 원서치(oneSearch)는 작은 화면과 쉽지 않은 입력방식 등으로 사용상의 제약이 많은 모바일 환경에서 편리하고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원서치(oneSearch)의 핵심기능은 검색키워드 입력시 사용자의 검색의도(정황, 경향)를 인식하고 가장 부합하는 검색 결과를 가장 상단에 보여줘 원하는 결과를 바로 찾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위치정보를 이용하여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검색창에 '대학로'를 입력했을 때 기존의 모바일 검색은 블로그 검색결과나 단편적인 음식점 정보가 나오는 수준에 그쳤으나, 원서치(oneSearch)의 경우에는 대학로 요약정보, 유명맛집, 교통편 등 사용자가 가장 원하는 정보들을 제공해 준다.

특히 부산에서 맛집을 검색하면 이동통신 기지국에서 사용자의 위치정보를 확인한 후 인근 맛집 리스트를 먼저 보여주는 등 위치정보에 기반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벨, 통화연결음, 게임 등의 콘텐츠도 함께 검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밖에 무선인터넷 초기화면은 물론이고 무선인터넷 각종 메뉴 페이지에서도 야후!의 원서치(oneSearch)를 이용할 수 있어 어떤 페이지에서든지 원하는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와 같이 원서치(oneSearch)가 도입되면 LG텔레콤의 740만 고객은 무선인터넷에서 야후! 모바일 검색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됨으로써 콘텐츠를 일일이 찾아 보지 않아도 손쉽게 원하는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LG텔레콤과 야후!는 크게 2단계에 걸쳐 모바일 검색서비스 원서치(oneSearch)를 도입할 계획이다.

먼저 1단계에서는 모바일 요약정보, 모바일 거기 등 LG텔레콤의 검색 키워드에 적합한 카테고리별 검색 고도화와 함께 LG텔레콤 자체 컨텐츠인 벨소리, 게임 등과 통합 검색이 이뤄지고 2단계에서는 사용자의 정황(Context)을 고려한 맞춤형 검색결과를 제공하는 원서치(oneSearch)의 핵심기능이 도입되어 보다 정확하고 풍부한 검색결과를 제공하게 된다.

이번 제휴에 대해 야후! 코리아 김진수 대표는 "야후와 LG 텔레콤은 사용자를 위해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파트너쉽을 맺었다" 며 "우리는 야후!모바일 검색 이용자에게 사용자 친화적이며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야후!의 자산과 서비스를 연계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LG텔레콤 기병철 데이터사업부장도 "야후!와 제휴를 먼저 하게 된 이유는 야후!의 원서치(oneSearch)가 작은 화면과 한글입력이 불편한 모바일 환경에서 고객에 가장 적합한 최적의 검색 서비스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고 밝히고 "LG텔레콤 고객들은 모바일 환경에서 정보 검색을 위해서 여러 페이지를 넘겨가며 찾아가는 불편을 겪지 않고도 보다 정확하면서 편리한 검색을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LG텔레콤은 야후!의 원서치(oneSearch)를 시작으로 향후 모바일 검색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며 야후! 코리아는 LG텔레콤과의 제휴를 통해 국내 모바일 검색광고 시장에 본격 진입할 수 있게 되어 향후 치열해질 모바일 검색 서비스 경쟁에서 한걸음 앞서 나갈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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