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억 명의 어린이가 기본적이 위생시설이 없는 지역에서 살고 있고, 20초에 한 명이 가난한 위생환경으로 인해 사망한다. 이 중 150만 명의 어린이

광고자료.............../광고이야기

by 디자이너-이충길 2014. 4. 14. 15:42

본문

“1억 명의 어린이가 기본적이 위생시설이 없는 지역에서 살고 있고, 20초에 한 명이 가난한 위생환경으로 인해 사망한다. 이 중 150만 명의 어린이의 죽음은 모두 예방 가능한 질병이다.” - 세계 물 개발보고서(World Water Development Report 2012. UN


 


전 세계 70억 인구 중에서 35%에 달하는 25억명의 사람들은 오늘도 여전히 밖에서 배변을 해결하고, 가축의 배설물과 쓰레기에서 나오는 각종 폐수가 함께 흘러 들어간 지하수를 마십니다.
더러운 위생환경과 수인성 질병으로 노출되어 죽어가는 어린이는 연간 1억 명, 20초에 한 명의 어린이가 사망하는 것과 같습니다.

불행 중 다행인 것은, 수인성질병으로부터 150만 명의 어린이는 죽음을 막을 수 있는 예방 가능한 질병을 앓고 있다는 것입니다. 화려하진 않아도 화장실이 설치되어 있었더라면.. 손 한번 깨끗하게 씻을 수 있는 물이 있었더라면, 죽지 않아도 될 아이들..

굿네이버스는 이 아이들을 지키기 위해 지난 2013년 한 해 동안 총 22개국에서 식수위생사업을 진행해왔습니다. 337개의 깨끗한 물을 얻을 수 있는 식수정수시설을 비롯하여, 950개의 식수공급시설을 설치하여 총 187,400명의 지구촌이웃이 깨끗한 물을 접할 수 있게 되었고, 2,164개의 위생시설을 설치하여 27,515명의 이웃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살아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Daum희망해를 통해 모금된 기금은 아프리카 탄자니아 코메섬 지역의 식수공급시설 및 정수시설, 위생시설 설치와 교육을 위해 사용될 것입니다. 이 지역의 식수원인 빅토리아 호수는 현재 수인성질병을 일으킬 수 있는 다양한 기생충이 번식하여 식수로 사용할 수 없는 호수가 되어버렸습니다. 그러나 마땅한 식수시설이 없어 여전히 이 물을 마시고 고통 받고 있는 탄자니아 아이들이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Daum희망해 네티즌 여러분의 힘을 모아주세요!

UN이 지정한 3월 22일 세계 물의 날, 지구촌에서 함께 살아가는 한 이웃으로서 150만 명 어린이들을 살리고 수인성 질병으로부터 보호하는 일! 지금 동참하지 않으시겠어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