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선 5일장 먹거리 / 정선 아리랑시장 먹거리

전국 5일장............../정선장(2,7일)

by 디자이너-이충길 2014. 5. 22. 12:02

본문

여행 이야기 : ]  정선 5일장 먹거리 /  정선 아리랑시장 먹거리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ㅎㅎㅎㅎ

봉틀이 갖고 놀다보니

벌써 시간이...ㅠㅠ

언능 포스팅하구

신의 선물보고

씻어야겠어요..

hoppinmad_angry_line_characters-6

​<정선 5일장 먹거리 / 정선 아리랑시장 먹거리>

 

아직 세수도 못한 이노맘...ㅠㅠ

정선 5일장 /  아리랑시장에는

여러 먹거리들이

많~더라구요.

강원도 특산품들도 많구요~^^

아무래도 할머니의 손맛을

느낄 수 있는 곳이 아닌가싶네요~~^^

일단 꼬르륵거리는 배를 움켜쥐며

그들 중 1인을 따라

졸졸졸~~ 걸어갔어요.ㅋㅋ

식당찾아 삼만리~~

가는 길에 이노맘의 눈길을 끈

이아이..ㅋㅋ

 

 

<정선 5일장 먹거리 / 정선 아리랑시장 먹거리>




 

 

 

​할머니가

집에서 만들어 팔러나오신

약과.

조청이 누~~런게

넘 맛나보여서

한봉지 샀어요~~

약과 한봉지에 2천원.

ㅋㅋ

맘씨 착하신 그분께서

이노를위해

약과를 사주셨어요~~!

ㅋㅋㅋ

​<정선 5일장 먹거리 / 정선 아리랑시장 먹거리>

그리고 먹자골목이라는

간판을 따라

들어갔어요~~

먹자골목 간판안으로 쏘옥 들어가서

좌측으로 고고씽~!!!

 

 

< 정선 5일장 먹거리 / 정선 아리랑시장 먹거리 >

 

 

 

 


 

​빨간 조끼의 이노파파.

ㅋㅋ

완전 튀어서

길을 잃어버릴래야 잃어버릴 수가 없었어요~~

울 이노파파의 빨간 조끼만

따라 다닌 이노맘..ㅋㅋㅋ

 

 

 



 

 

​곤드레이야기라는

작은 푯말이 또 보였어요~~

이 안에 식당이 여러군데 또 밀집되어

있더라구욤~~*^^*

이곳은 아무래도 사람들이 많이 다니지 않았어요~~

골목안에 있어서 그런가봐요~^^

 

< 정선 5일장 먹거리 / 정선 아리랑시장 먹거리 >



 

 

 

​오디를 갈까

오디를 갈까

오디를~가​~~

오디를가??

hoppinmad_angry_line_characters-7

아~~

다 먹고파요~!!!

곤드레밥.

산채비빔밥.

냉면.

막국수.

메밀전병.

수수부꾸미.

국수....

ㅋㅋㅋㅋㅋㅋㅋ

배가 많이 고팠던 이노맘..ㅋㅋ

 

 

 



 

 

​그냥 아무데나 가기로 결정!!

백암동 식당이라는 곳으로

들어왔어요~~^^

시장 분위기를 내기위해

안으로 안들어가고

밖에 앉기로 했어요.ㅋㄷㅋㄷ

사람들 지나다니는 것도 보고~

좋잖아욤~~*^^*

hoppinmad_angry_line_characters-22

​< 정선 5일장 먹거리 / 정선 아리랑시장 먹거리>

 

 


 

 

​일단 주문.

수수부꾸미

콧등치기국수

메밀전병

올챙이국수

곤드레밥이

강원도의 별미라고 하네요~~^^

이노맘 고향도 강원도긴한데

이노맘은 바닷가쪽이라

위의 것들을 먹어본적이 별로 없다는...ㅋㅋ

hoppinmad_angry_line_characters-4

올챙이국수랑 콧등치기국수는

아예 먹어보질 못했네욤..^^;;

주문!!

콧등치기국수, 소머리국밥, 산채비빔밥,

모듬전.

주문을 하고나서

시장통에서 사온 약과먹기..ㅋㅋ

겉으로 봤을땐

쫄깃쫄깃해보이고

손으로 만지면

딱딱한 촉감인데

입에 넣으면

폭신폭신??

쩍~~쩌억 달라붙는 이맛..

조청이

진짜 조청!!

ㅋㅋ

line_characters_in_love-23

처음 먹어보는

수제약과.ㅋㄷㅋㄷㅋㄷ

 

 

 



 

 

 

< 정선 5일장 먹거리 / 정선 아리랑시장 먹거리>

 



 

 

​약과를 먹고나서 손을 닦으려고

할머니께 휴지 달라고 말씀드림..

-0-;;

아이쿠....

수저를 주신다...

휴지를 수저로 들으신듯..ㅠㅠ

"할머니~~ 휴지. 화장지요~~^^" ㅎㅎㅎ

 

 

​드디어 나온 모듬전.

ㅋㅋ

메밀전병, 김치전, 배추전

 

 

 

 



 

​여러 밑반찬들...

김치종류~^^​

 



 

 

 

 

 

​수수부꾸미.

 

 


​메밀 전병


 

 

​모듬 전을 먹고있는데

앞집 빈대떡이 먹고플까??

ㅠㅠ

앞집은 모듬전 시키면

빈대떡을 주네..ㅠㅠ

 

 

 

 



 

 

 

​그리고 나온 식사..

어?

나.........

이노파파랑

산채비빔밥 먹으려고

산채비빔밥 시켰는데....

곤드레밥을 주신다..

뭐지??

나 진짜 산채비빔밥 시켰는데...

ㅠㅠ

할머니 曰: 우리집은 곤드레밖에 안해.

 이거 그냥 먹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할머니한테 졌어요..ㅠㅠ

line_characters_in_love-13

네....그냥 먹을께요.ㅋㄷㅋㄷㅋㄷ

우리 사오정할머니

ㅋㅋ

귀여우시다..

그냥 안된다며 들이밀고는

볼일을 보신다.ㅋㄷㅋㄷㅋㄷㅋㄷ

근데 곤드레밥.

돌솥이라 아래쪽은 살짝 눌려주고

참기름에 곤드레나물에 깨..

고소하고 맛이 괜찮았다~~^^

ㅎㅎㅎㅎ

할머니가 자신있게 들이민 이유가

맛있어서인가봐..ㅋㅋ

 

line_characters_in_love-33

 

 

< 정선 5일장 먹거리 / 정선 아리랑시장 먹거리>



 

 

 

 

 

 

 

 

 

​콧등치기국수.

콧등치기 국수는

된장국에 메밀국수를 넣어주고

김치를 송송송 썰어서

넣어준듯한 맛..

이노맘 입맛에는 그닥.....-0-;;

그냥 시원한 막국수나 냉면이 먹고프다.ㅋㅋ

뭐.

또 언제 먹어보겠나..

이럴때 아니면~^^

근데 콧등은 안친 콧등치기국수.ㅎㅎ

line_characters_in_love-16

 

 

 



 

 

​소머리국밥~^^

이건 그럭저럭 먹을만~~^^

살짝 싱거운 듯한 느낌이 들긴 했지만

그럭저럭

열무김치랑 먹음 괜찮다~^^

 

 

 





 

 

 

< 정선 5일장 먹거리 / 정선 아리랑시장 먹거리 >

 

 


 

 

 

 

 

​식사를 마치고 돌아오는 길에

길에서 산 감자떡.

약과 사주신

그분께서 감자떡도 사주심..

ㅋㄷㅋㄷㅋㄷ

감자떡 진~~짜 먹고팠는뎁​

ㅎㅎㅎㅎ

앗! 감자떡 보며 침흘리니

뱃속에서 꿈틀거리는 이노..

ㅋㅋ

이노도 이 맛을 기억하나??

ㅎㅎㅎ

따끈따끈하고

쫄깃 쫄깃하고

속안의 팥은 달콤하니

맛있었다..ㅎㅎㅎ

line_characters_in_love-4

 

 

 


​밥만 쪼꼼만 덜 먹었어도

저 감자떡

다~~먹을 수 있었는데..ㅠㅠ

이제 하이원으로 이동해서

삼겹살을 먹어야하는지라

감자떡...세개밖에 못먹었다는..

ㅠㅠ

moon_and_james-6



 

 

 

​정선 5일장 구경 후

하이원리조트로 이동..

으악.......가는 길이 정말~~~~~~꼬불 꼬불..ㅠㅠ

해발 500m 라더니 또 다른 산을 넘고 또 넘고

산을 몇개를 넘었는지 모를정도..

moon_and_james-12

가까운줄 알았는데

멀다.......

moon_and_james-13

한시간정도 꼬불꼬불 산을 넘어 가니

보이는 강원랜드 표지판.

휴~~우..

드뎌 도착한건가??

ㅎㅎ

정선 5일장 먹거리 / 정선 아리랑시장 먹거리

포스팅은 여기서 끝~~^^

내일은

하이원리조트 포스팅을 하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