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고객 대상 0원 이벤트 다양... 댓글, 상품찜 등 참여하면 추첨통해 공짜 판매
"0원에 구매할 기회를 드립니다∼"
온라인쇼핑몰의 구매고객 대상 0원 마케팅이 인기를 끌고 있다. 구매 고객에게 구매 후 여타 상품을 공짜나 초특가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0원 마케팅은 소비자에게는 공짜 혜택을, 업체에는 또 다른 구매유도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내고 있다. 이벤트 방법도 다양해져 단순히 구매 고객중 추첨을 통해 공짜로 관련 상품을 판매하는 데서 나아가 관련 이벤트를 진행해 재미를 더하거나, 포인트제를 운영중이다.
합리적인 프리미엄 온라인 종합쇼핑몰 디앤샵(www.dnshop.com)은 가구 구매자에 한해, 9월 가구 신상품을 추첨을 통해 0원에 살 수 있는 ’가구 0원 공략법’ 이벤트를 진행한다. 쇼파, 화장대, 책상, 의자 등 상품별로 주어진 신상 모델중 베스트셀러 조짐이 보이는 상품을 찍어 이유를 한줄 댓글 형식으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찜한 상품을 0원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총 3차에 걸쳐 진행되며 9월 12일까지 2차 이벤트가, 19일까지 3차 이벤트가 진행된다.
인터넷종합쇼핑 KT몰(www.ktmall.com 대표 신동일)은 비식품 카테고리에서 물건을 구입한 고객에 한해 과일과 미곡, 한과 등 특정 추석선물세트를 0원에 판매한다. 9월 1일부터 15일까지 ’보름간의 한가위 행운찬스’를 진행하는 KT몰은 추첨을 통해 고객이 찜한 상품을 한가위 선물로 공짜 판매하는 것. 0원에 판매되는 상품은 ’풍기농협 저농약 안심사과’ ’종로福떡방 종합한과2호’ ’CJ선물세트 햇반秀미곡1호’ 등으로 별도의 제세공과금이 붙지 않는다. 단 식품 상품을 제외한 패션과 화장품, 가구와 주방생활용품, 가전제품 등 비식품 카테고리 구입시 본 이벤트 응모가 가능하며 응모만 해도 5% 할인쿠폰은 기본으로 지급된다.
옥션(www.auction.co.kr)은 올 5월 오픈한 육아 쇼핑 컨텐츠 제공코너 ’마미클럽’에서 구매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마미클럽은 별도 가입절차 없이 방문만으로도 포인트가 쌓이고 출산, 육아, 식품을 구매하면 100% 사은품을 주는 리워드 클럽. 9월 한 달간 ’마미클럽’에서는 매일 방문도장을 찍으면 20포인트가 적립되고 옥션 출산, 유아, 식품 카테고리에서 1만원 이상 3번 구매하면 10% 할인쿠폰, 6번 구매하면 2,500포인트, 9번 구매하면 유럽형 분리수거함 등을 증정한다.
엠플(www.mple.com)은 새로운 마일리지 서비스 ’캔디’ 오픈을 기념하여 9월 3일부터 30일까지 매일 1천원으로 명품 및 휴드폰, MP3플레이어, 게임기 등을 살 수 있는 초특가 이벤트를 여성회원 대상으로 실시한다. 캔디는 상품 구매 및 상품평 작성, 각종 이벤트 참여시마다 획득할 수 있는 마일리지 포인트로 매일 캔디 5개만 있으면 1천원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루이비통 스피디 다미에를 비롯, DKNY 팔찌 시계, 애니콜, 불가리 향수, 삼성 옙 MP3, 닌텐도 DS등 인기 상품을 매일 추첨을 통해 1천원에 살 수 있다. 캔디는 신규 가입하면 300개, 즐겨찾기 설정시 1천개를 획득할 수 있으며 매일 출석하면 1∼10개 받을 수 있다.
오픈마켓 GSe스토어(www.gsestore.co.kr)의 패션 커뮤니티 ’이츄’(it’U) 에서는 ’테마에 맞춰 내 코디 뽐내기 4탄’을 진행중이다. 매주 주어진 테마에 맞춰 GSe스토어 내 의류, 패션잡화 등을 활용해 코디를 하면 된다. 매주 금요일 전문 스타일리스트와 댓글을 통한 심사 후 선발된 두 명에게는 코디 한 모든 상품을 1천원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준다.
오픈마켓 G마켓(www.gmarket.co.kr)은 9월 17일까지 자뎅 원두커피 티백 출시기념 행운경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 잔 분량씩 분쇄된 커피 티백 30포를 500개에 한해 시중가의 10%도 안되는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즉시 추첨 행운경매 행사를 마련한 것. 낙찰가가 시중가(2만4천원)보다 무려 90% 이상 할인된 2천원이어서 행운만 잘 잡으면 공짜나 다름없는 셈이다. 또한 이달 말까지 엔프라니 화장품을 구입한 구매자에 한해 사은품 제공 이벤트도 진행한다.
|
[온라인] Target의 액션을 유발하라! - 박은영 OgilvyOne Worldwide 기획차 (0) | 2007.10.18 |
---|---|
메리추석입니다요... (0) | 2007.09.23 |
홍보처, 광고통제로 ‘비판언론 죽이기’ (0) | 2007.09.07 |
고향길에 기름값도 주고 최신차량 무상 대여 (0) | 2007.09.06 |
오픈마켓의 대반란이 ... (0) | 2007.09.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