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장관 변재진)는 2007년 금연캠페인 슬로건을 “SAY NO"로 정하고 비흡연자들을 간접흡연으로부터 보호하고 흡연율 감소를 유도하기 위해 다양한 금연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는데, 그 일환으로 10월 19일부터 금연구역 확대, 흡연경고그림 도입 등 금연정책 강화를 위한 금연정책 광고 <여행>편을 방영할 계획이다.
자칫 딱딱할 수 있는 정책광고의 단점을 없애기 위해 밝고 경쾌한 느낌의 영상과 함께 각 금연선진국들의 사례를 알림으로써 우리에게도 이러한 금연정책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리고자 하였다. 정책광고는 10월 19일부터 연말까지 공중파 TV(KBS, MBC, SBS), 케이블 TV 등에 방영될 계획이다.
금연정책 광고의 주요 메시지는 “금연구역 확대와 담뱃갑 흡연경고 그림은 우리에게도 필요합니다”로, 많은 사람들이 아직까지 간접흡연의 폐해에 수동적으로 반응할 수밖에 없는 사회분위기를 바꾸고, 흡연율의 지속적인 감소를 위해 금연구역 확대와 흡연경고 그림 도입 등 금연정책 강화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고자 하였다.
보건복지부는 2010년 성인남성 흡연율 30%대 진입을 위해서는 흡연자 뿐만 아니라 비흡연자들의 적극적인 동참이 필요한 시점임을 강조하면서, 금번 TV 금연캠페인을 통해 전사회적인 금연분위기 확산과 금연정책 강화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TV 금연정책 광고 줄거리
□ <여행> 편
한 외국인 커플이 호주, 영국, 홍콩, 캐나다, 싱가포르를 여행하고 있다. 이들의 행복한 금연선진국 여행이 끝나면, 흡연경고 그림과 함께 “한 개비라도 덜 피울 수 있다면, 금연구역 확대와 담뱃갑 흡연경고 그림 우리에게도 필요합니다.”라는 내레이션이 흐른다. 마지막은 한국의 상징물인 남대문을 배경으로 귀여운 캐릭터가 깜작 놀라는 모습으로 마무리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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