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로니아효능 - 농부의 생생한 체험기

생활정보................./초코블루베리

by 디자이너-이충길 2014. 5. 30. 17:43

본문

* 본 글은 국내에서 실제 블루베리와 아로니아등 다양한 과수재배를 수년간 하고 있는 분이 경험한 생생한 체험을 그대로 올린 블로그 내용을 발췌한 글입니다.

아래 내용 보시면 망막손상으로 20년간 눈에 문제를 안고 있었던 분이 매일 아로니아 섭취를 하여 지금은 안경을 쓰지 않고도 깨알같은 글씨를 볼 수 있다는 내용이 담겨져 있습니다. 기타 아래에 기재한 여러가지 아로니아 섭취에 따른 효능은 과학적인 논문근거가 있는 내용이므로 참고하기 바랍니다.

*표기와 함께 빨간 글씨로 쓰여진 글은 아로니아뉴스 편집자가 주석을 달아 놓은 것입니다.

- 아로니아 뉴스 www.AroniaNEWS.com -

아로니아베리는 정말 맛이 없다.

다른 불루베리는 달콤하고 부드러우며 먹기가 좋아서 입으로 입으로 자꾸 들어가는데 이건 아니다.

쓰고, 떫고, 시다. 모르는 사람들은 이것도 불루베리냐고 덜익은 것 판다고 한다..

모르니깐 그런소리.

그러나 약효는 산삼보다 낫다고 하는 사람도 있다.나도 그렇다고 말하는 사람중 1 인.

원래 자연에서 나는 것들중 “개”자가 붙은 것이 맛이 없다.그러나 약효는 높다.

처음 아로니아를 심었을때 망막치료를 목적으로 심었다.

덕분에 실명의 위기를 넘기고 지금은 건강음료로 다양하게 먹고 있는 “아로니아”블렉쵸코베리. 이름이 여러가지로 불리지만 이름은 “아로니아”이다.

처음 불루베리재배를 할때 4가지를 심었으나 겨울에 다 얼어죽었다.

유일하게 살아남은 것은 이것뿐.알고보니 영하40도에서 견디는 작물이라서 유럽 추운 지방에서 기르는 거. .

산간에서 기르기 딱이다.그리고 너무 적응력이 뛰어나서 아무데나 꽂아도 산다.

먼저 아로니아의 밝혀진 효능을 보면 (좀 수고스럽지만 표를 만들었다)

가장 대표적인 효능만 간추려 보면

                 아로니아의 효능 

              참고사항

  1

  유해한 지방을 분해하여 발암물질제거

          탄닌.안토시아닌

  2

 망막의 신경세포 재생

                로돕신

  3

 항산화물질 다량함유 노화방지

          안토시아닌.폴리페놀

  4

 간기능 강화 소염작용,해독작용

                   탄닌

  5

 혈관강화작용으로 심장병 치료및 예방

         폴리페놀

  6

 기억력 증진

        노화방지효과 본다

  7

 인슐린 생산량 증가  

         당뇨에도 좋다

 *이외에도 아로니아는 피부건강(OPC), 아토피, 다이어트(다이어트 효과 성분 클로로겐산) 등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로니아가 다양한 효능을 가진 이유는 여러가지 특성중에서도 몸에 유해한 활성산소 제거 능력과 혈행개선 효과의 영향이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사람에게 생기는 질병의 원인의 90%이상이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서 체내에 생기는 과다활성산소로부터 기인합니다. 활성산소는 스트레스, 담배, 술, 기름진 음식이나 유해성분 섭취, 매연과 같은 공해물질 흡입, 출혈을 동반하는 수술, 과도한 운동 심지어는 과식만 해도 체내에 다량 생기는 유해성분입니다. 중요한 것은 건강을 유지하거나 건강회복을 위해서는 좋은 식품을 먹는 것과 함께 적절한 운동 그리고 자신의 잘못된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철저히 바꿔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로니아가 건강상에 다양한 이득을 가져다 주는 것은 명확하지만 식생활 개선을 통해서 더 좋은 건강증진 효과를 얻기 바랍니다.

 

그동안 습관적으로 먹어 본 결과는 과연 산삼보다 좋다.

가끔 인테넷 검색을 통해서 보면 블루베리 농장 하루 다녀오고서 블루베리의 효능이라고 포스팅하는 사람들이 있던데

그런 일은 좀 부끄러운 일이 아닌가?  수년간 재배하면서 얻어낸 효능과 문제점 등은 체험한 사람 이야기가 맞다.

아로니아는 맛이 정말 없다. 아이들에게 주면 도로 뱉어 버린다.

*사람들이 잘 모르는 사실 중 하나는 수박의 당도가 12브릭스 밖에 안되는데 아로니아 열매의 당도는 평균 17브릭스에서 최대 20브릭스가 나온다는 것입니다. 즉 실제로는 단맛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데 몸에 매우 좋은 프로안토시아니딘(OPC)이라는 항산화성분이 떲은 맛을 가지고 있어서 달지 않게 느껴지는 것입니다. 옛말에 “쓴것이 몸에도 좋다”는 말은 과학적으로 검증된 이야기입니다.

정식 수확기는 9월초 ..따서 검은 천으로 덮어 씌워놓으면 조금은 맛이 든다.

그러나 나같이 생식을 즐기는 사람은 그냥 알로 씹어 먹지만 믹서기에 갈아서 원액을 마시면 좋다.

아래 사진은  아침에 급방 따온 아로니아베리

 

 

칼로 잘라보면 즙액이 풍부하고 육질은 단단하다.

 

 

믹서기로 갈아서 고운 천으로 거른다. 이때 나는 솔잎발효액을 섞는다. 가정에선 요구르트나 이온음료를 사용하면 좋음.

*아로니아를 쉽고 맛있게 먹는 방법은 아로니아 원액(또는 65브릭스 농축진액+적정량의 물)+매실발효추출액이나 시중에서 구할 수 있는 발효음료인 백년동안 또는 홍초를 적절하게 혼합해서 마시면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습니다. 우유나 요구르트를 혼합 하는 것보다 좋은 방법입니다.

 

이렇게 걸러 아침에 점심에 저녁에 한잔씩 마시면 건강엔 최고…

 

요 사진은 나의 망막사진 중심부분이 완존 망가졌다. 한 20년 고생 실명위기까지 갔던 경험

 

그러나 지금은 엄청 좋아졌다. 지금은 깨알같은 글씨도 읽는다. 

 

와인 색의 식품이 항산화물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포도, 까마중, 블루베리, 자줏색 양파, 가지. 산머루 같은 과일

아로니아베리의 효능은 너무 다양해서 쉽게 말하면 “몸에 너무 존거”.

가정에서 먹으려면 대형화분에 기르면 관리하기가 좋으니 한번 시도해 보는것도 좋다.

시중에서 사다가 먹는 것? 나는 싫어요. 농약 안하거든요. 촉진제 안주거든요

화학비료 안주거든요. 사카린 안 뿌리거든요. 이상

몸 생각하셔서 집에서 길러 드셔요.

맛을 생각하시면 아래사진 블루벨리선샤인이 참좋아요

올해 너무 달콤하게 두달간 따 먹었네요

 

블루벨리선샤인과 블루베리레가시의 단점은 우리같은 추운 지방에서는 겨울에 다 얼어 죽는다는거.

중북부지방은 온실재배나 가능합니다.

세상에 다 갖춘 완벽한 것은 없네요

요놈의 아로니아가 맛만 있으면 천하일품일텐데.. 

그리고 이건 천기누설인데요(쉿)

시력이 좋아지고 싶으시면 비타민 씨를 꾸준히 드셔요

정말 시력회복에 좋습니다(쉿)

아로니아 불루베리를 먹으면서 먹으면 따따봉이죠…

 

* 아로니아 재배를 하시면서 실제 섭취를 하며 경험한 사례에서 볼 때 비타민C 섭취를 별도로 드셔 주신 것은 상승효과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가능하다면 천연미네랄 식품이나 건강식품(특히 마그네슘이 풍부한)을 함께 드시면 체내의 효소(Enzyme)의 활성을 도와 몸이 더 건강해지는 것을 촉진합니다. 비타민C와 같은 영양소는 그 자체만으로 기능을 한다기 보다는 효소(Enzyme)과 함께 기능을 했을때 상호간에 상승작용(시너지효과)를 유발하여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비타민C는 건강식품으로 드셔도 무방하지만 평소에 파프리카나 새싹채소 또는 풋고추 등과 같은 식품을 섭취를해도 좋습니다. 물론 매일 아로니아를 함께 드시는 것은 필수이고요. 어떠한 식품이든 매일 조금씩이라고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로니아를 섭취하고자 할때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 아로니아 생과를 냉동해 뒀다가 조금씩 드시거나 아로니아 건과를 구해서 꾸준히 드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완제품으로 만들어진 제품의 경우 가장 농도가 높은 것은(동일 무게당 아로니아 열매가 가장 많이 함유된 것) 65브릭스 농축액(원과를 농축한 것으로 보통 약 7배정도 농축이 되어 있습니다. 즉 7Kg정도를 농축하면 1Kg정도의 농축액이 만들어지는-개인적으로 농축액은 폴란드산 보다는 아로니아의 씨와 껍질의 유효성분까지 추출하는 가공기술이 더 뛰어난 독일산을 추천)으로 농축액의 경우는 아로니아농축액+적정량의 생수+매실발효액이나 백년동안 또는 홍초를 혼합해 음료로 만들어서 냉장고에 넣어두고 가족들이 함께 드시는 방법도 좋습니다. 기타 제조된 제품으로는 소량의 농축액과 물 그리고 맛을 맞추기 위해 혼합한 다른 성분들로 이루어진 아로니아 혼합음료가 있는데 다양한 종류의 제품이 있기 때문에 잘 선별해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국내 여러 농가들이 정성들여 아로니아 농사를 짓고 있는데 국내산 아로니아를 많이 드셔주시면 건강에도 좋고 아로니아 산업도 성장하여 모두에게 좋을 것입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