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백태 메주콩 효능/베지밀 만들기

기막힌요리............../콩 요리

by 디자이너-이충길 2016. 1. 11. 21:19

본문

요즘 웰빙웰빙 하다 보니 콩두유도 직접 만들어먹게 되네요~~
오늘 만든 웰빙음료는 효능이 탁월한 백태(메주콩)으로 만든 베지밀입니다.

sally_special-2

어느덧 벌써 6월이 성큼 다가왔네요 5월은 어찌나 각종행사가 많았는지
6월이 되면서 본격적으로 더워진거 같아요
여름에는 수분 보충이 꼭 필요한 계절이지요~ 모두들 어떤 음료 드시나요?
학교다닐때에는 인스턴트음료를 주구장창 즐겨먹었었는데.~

sally_special-9


이제는 웰빙음식을 찾게 되는거 같더라구요~~ 신토불이~ 신토불이~~
이노래를 떠올리면 생각나는 게 웰빙 식재료인 바로 "콩" 이더라구요.
어릴때 콩밥 무지 싫어했었는데 요즘은 어릴적 엄마가 해주신 콩밥이 넘 그리워져요~


여름에는 시원한 콩두유 만한 에너지 음료도 없는거 같아요
그래서 햇 메주콩이 나왔을때 대량으로 마련을해서

매일 콩베지밀을 만들어먹고있답니다.

sally_special-10


백태 메주콩의 효능은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여성들에게 좋은 건강식품이라고 해요

시중에서 흔히 구할수 있는 음료가 베지밀인데요~


오늘은 가격도 착한 백태 메주콩으로 베지밀 만들기 포스팅을 해보렵니다.

하루전날 메주콩을 깨끗이 씻어서 불려뒀어요~
물에 불리면 이렇게 2배로 커져요~~

작년에는 검은콩으로 베지밀을 만들어먹었는데~
전 개인적으로 백태로 만든 베지밀이 더 고소하고 부드러웠네요 ㅎㅎ
콩은 적은데 솥이 엄청크죠?
콩은 익히기전에 절대로 뚜껑을 열면 안된다는게 꿀팁이에요~
그래서 넉넉하게 큰 사이즈로 준비를 했구요.
중간중간 솥뚜껑을 열다간 콩비린내가 나서 음료를 망치기 쉽상이죠


다 삶은 백태 메주콩이에요
청국장을 연상케 하기도 하지만 콩두유를 만들기에도 딱이더라구요

작년에 담가둔 마효소에요


마효소는 콩두유를 만들 때 설탕대신 단맛을 내는 친구!!

백태 두스푼, 마효소 한스푼, 소금 한 티스푼, 우유

이렇게 넣구 믹서기에 부드럽게 갈아줘용~~


3분 정도 갈아주면 부드럽고 고소한 콩두유가 완성됩니다.


보기만 해도 고소한 향기가 솔솔~~ 나네요~

콩으로 만든 음식은 다 맛있는 듯 해요~


여름에 콩국수 많이들 즐겨하시잖아요~
전 콩국수보다는 이렇게 달달한 베지밀에 더 입맛돋는 거 같네요
집에서 만드는 콩두유!! 참 간단하죠~

brown_and_conys_secret_date-2

콩의 효능은 참 다양하지만 오늘은 그 중에서도 여성들에게 탁월한 효능이 있는
메주콩으로 베지밀 만들기 포스팅이었습니다^^
모두들 올여름에는 효능이 탁월한 웰빙음료로 건강한 여름 보내시길 바래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