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기밥솥으로 낫또 만들기

기막힌요리............../콩 요리

by 디자이너-이충길 2016. 1. 11. 22:25

본문

실의 힘 낫또...

건강의 중요성을 생각하게 되면서 낫또를 사 먹기 시작했다..

근데.. 사먹는 놈의 성분을 보면... 뭔지 모르는 이상한 첨가물이 조금은 들어 있는 듯하다..

무첨가 순수한 낫또를 먹어 보고 싶다는 생각에 집에서 만들어 보기로 했다.

 

사실 낫또는 만드는 법은 인터넷에 너무나 많다 하지만... 전부 요쿠르트 제조기나 낫또 제조기를 이용해서 만드는 방법 뿐이다.

하지만... 집에 이것들이 없는 집도 많다... 우리집도 없다..

 

여기서 이상한 나라의 폴이 제안하는 전기 밥솥으로 낫또를 만드는 법....

 

우선 기존에 사 먹던 풀무원 실의 힘을 준비했다... Seed로~~~

그리고 당근 콩도 준비하고...

 

그리고 콩을 일반 솥에 쪘다.. 2시간..

찐 콩을 전기밥솥에 넣고.. 10분간 가열을 해 줬다.. 길게 가열을 하면 안된다..

알겠지만 낫또의 발효에 가장 좋은 온도는 40~45도 라고 한다... 전기밥솥의 보온 온도는 70~75도라고 한다..

 

그래서 10분정도 보온을 선택해서 따뜻하게 해 놓은 다음에 밥솥을 잘 닫아 두면... 따뜻한 보온의 효과가 계속해서 유지된다.

10분 보온하고.. 6시간 후에 다시 10분 보온 이렇게 12시간을 보낸 후에 낫또가 완성이 되었다...

백문이불여일견... 자 그럼 사진으로 살펴 보자...

 

 

1. 실의 힘 낫또를 준비 했다.. 이걸 사용하지 않고 낫또 종균을 사용해도 된다..

 

 

2. 찜을 할 수 있게 솥을 준비하자... 물에 직접 넣고 찌게 되면 영양소도 빠져 나가고 맛도 덜하다고 한다... 중탕으로 찌자..


3. 2시간 정도 찌고 나니.. 아래와 같이 잘쪄졌다... 이걸 전기밥솥에 옮기자.. 그리고 1에 있는 낫또를 여기에 섞어 준다..
 

 

4, 10분간 전기 밥솥을 보온으로 한 후 6시간이 지났을때 아래의 사진과 같았다.. 여기서 다시 10분간 보온 후에 6시간을 보냈다..
 

 

5. 짜잔~~~ 12시간동안 발효를 한 후에 아래와 같이 발효가 아주 잘된 전기밥솥표 낫또가 완성 되었다...

진심으로 맛있다.. 그리고 산 거 보다.. 냄새가 안 난다.. 신기하게도 풀무원 낫또는 냄새가 나지 않지만 이보다 더 냄새가 안난다.

딸과 함께 맛있게 나누어서 먹었다~~~~

 

 

이상으로 전기밥솥을 이용한 낫또의 제조법입니다.

낫또 만드는 법 어렵지~~~ 않아요~~~~

 

 

처음으로 만들어 본 낫또 장비도 없이 사전 지식도 없이 그냥 인터넷을 보고 따라 해 봤더니..

생각보다 너무 쉽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만들어 "보아"요~

 

 

몸에좋다는건 한번씩 꼭 먹어봐야 직성이 풀리고 마는 성격이므로

저도  위에글을 따라서 전기밥솥으로 낫또 만들기를 해보았습니다

결과는 ?????

 


 

포스팅 할 계획없이 찍어둔사진이라 배경이...많이더럽네요 죄송합니다

 



 

아무튼 엄청납니당!!!!! ㅎㅎㅎㅎ 전기밥솥으로 진짜 되네요 본문의 내용과다른점이있다면

전 실의힘을 쓰지 않고 지마켓에서 파는 일제 낫또 균을 썻어요

낫또를 먹으면 황금변이나와서 뱃살이 쏘옥 들어가요 ㅎㅎ 저희 엄마도 드시고는 뱃살이 빠졌다며

좋아하 하셨어요 요즘은 직접 만들어드신다는 ㅎㅎㅎ... 낫또좋아요 추천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