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메주콩(백태)의 복용법과 효능

기막힌요리............../콩 요리

by 디자이너-이충길 2016. 1. 11. 21:33

본문




▶복용법
10알씩 * 3끼 또는 콩분말을 끼니마다 큰수저 하나

▶효능
1. 뼈의 손실을 억제. 
이소플라본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화학구조가 유사하여 식물성 에스트로겐의 작용을 한다.

심장병, 고혈압, 동맥경화등의 성인병이 예방되고 골다공증을 막아주며 노화방지에도 효과적이어서 갱년기 여성에게 좋음.

다른 콩에 비해 칼슘함량이 많고 칼슘의 지질과 나트륨 함량이 낮아서 칼슘이용률이 높임.


골절발생위험성이 절반수준인 48%까지 감소

2. 신경통, 비만 예방

레시틴, 사포닌이 풍부해 콜레스테롤을 줄이고 지방의 합성을 억제. 
장운동 촉진으로 변비를 예방하는 효과


백태는 된장 등으로 발효시켜 섭취하면 영양성분 공급효과가 몇 배

1개월 정도 복용하면 통증이 멎으며 6개월 정도 장복하면 병을 근본적으로 치유할 수 있다는 것이다. 

3. 노화억제
매일 30알 정도 먹으면 얼굴색이 좋아지며 백발이 검게 변하면서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치매예방

4. 순환계 개선
글루타민산은 뇌의 활동과 신진대사, 피로회복을 도움.


5. 해독
간기능 강화. 중금속 배출촉진, 해독. 피를 맑게 해줌.

▶부작용

콩의 ‘트립신 저해제(trypsin inhibitor)'가 단백질의 흡수를 저해함과 동시에 설사를 유발
된장을 만들어 먹으면 해결.
발효되면서 리놀렌산 항암물질 생성. -> 콜레스테롤 제거.


▶수면유도

실파 뿌리 5~6대를 깨끗이 씻은 다음 된장에 찍어 먹으면 잠이 잘 온다.



흰콩이라고도 하는 백태는 ,살이찌지 않는 치즈`라고 불릴 정도로 뛰어난 영양 효과를 가지고 있어요 100g당 120kcal의 낮은 칼로리를 자랑하는 포만곡물의 왕자이며, 양질의 단백질과 지방, 천연의 항산화 물질과 노화방지, 스태미나를 촉진하는 토코페롤을 비롯해 비타민류와 칼슘, 칼륨, 철, 셀레늄 등의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특히 콜레스테롤을 분해하는 레시틴, 지방 흡수를 억제하고 지방 세포의 크기를 작게 하는 사포닌이 풍부해 혈중 콜레스테롤을 줄이고 지방의 합성을 억제해 비만 예방좋습니다. 장 운동을 활성화시켜 배변을 쉽게 함으로써 변비를 예방하는 효과도 탁월합니다. 어렸을 때부터 메주콩을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성인병에 걸릴 확률이 크게 줄어든다고 합니다.

아참 폐경기 여성의 여성 골밀도를 높혀줘 골다공증 예방의 효과까지 있다는것!

 

식단짤 때 완전 사랑스러운 완소 아이템 백태!!





관련글 더보기